'2025/04/07'에 해당되는 글 2건

  1. 2025.04.07 여학교의 별, 스킵과 로퍼, 세인트영맨
  2. 2025.04.07 듀오링고

주말에 만화책을 잔뜩 봤다.
전에 7만원 충전해놨던거 남아서 또 곶감 빼먹듯 야금야금.

내 최애 만화 신간이 나오는 것도 모르고 살다가
너무 기뻐하면서 봤다. 게시판에 스포없이 별거 아니듯 툭 '여학교의 별 신간 재밌다' 정도로 써 주신 사람께 감사.

<아래 스포 있을 수 있습니다.>

1. 여학교의 별 신간
그냥 뭔지 모르겠는데 재미있는
난 졸업사진 목걸이가 제일 웃겼다. ㅋㅋㅋ
사실 그렇게 엄청 웃긴 부분은 아닌데 그냥 나랑 코드 맞는거....그러니까 설명하긴 어려운데 그냥 난 그게 웃겼어.
아 엄청 재미있게 봤는데 또 생각이 하나도 안나네. 너무 다행이다 또 봐야지. ㅋㅋㅋㅋㅋ


2. 스킵과 로퍼
흑 왜 이렇게 짧은거야. 이북으로 봐서 더 짧은건가?(모르겠다.)
진짜 시마 너는 단단히 후회해야 돼 후회해라 후회해.이놈의 자식~~
미츠미가 시마를 좋아한다는 것을  스스로에게 확실히 해서 좋다. '내 마음 나도 몰라' 상태가 아니라 여전히 떨려하고 좋아하는 것을 인정하는.
시마가 미츠미에게 어떤 점이 좋았냐고 했을때 뭐라뭐라 답하자 '내가 만들어낸 내 모습을 좋아할 뿐이잖아.' 하고 좌절하는게 또 이 만화에서 한번더 비틀어주는 느낌이라 무릎을 탁 치며 한 번 더 반했다. 사실 이런 순정만화의 기본형태는 '남들은 모르는 어두운 나를 알아주고 그 모습까지 감싸주는 너' 인데 그거야 나중에 그런 전개가 나오더라도 사실 내가 널 좋아하고 니가 날 좋아해도 뭘 그렇게 깊은 곳을 알겠니. 그냥 겉모습이고 보여줬던 말과 행동이고 그런걸 좋아하는 거지. 그게 뭐가 나빠 그리고 그건 당연한거지.
일본 만화에서 그놈의 문화제는 지긋지긋하게 봤지만(덧붙여 불꽃놀이) 수학여행은 잘 몰라서
'일본 수학여행은 저런가????' 하면서 일본 문화에 대한 오개념만 또 쌓아갑니다. (상속자들이 한국 고교생활은 아니잖아?) 무슨 수학여행이 아니고 그냥 지들끼리 놀러가는 느낌이던데 선생님은 거의 나오지도 않고.


3.세인트영맨

붓다와 예수의 엄마가 동거하면서 서로 조심스러워하는 거 웃겼다. ㅋㅋㅋㅋ 계단타기와 저속노화식. 후후후
솜인형 아크릴 덕질은 일본도구나. 난 케이팝 문화인줄.




같은작가가 그린 만화가 추천으로 뜨길래 좀 고민하다가 보지는 않음.
맨날 읽던 것만 읽어서 늘 새로운 만화 갈증.

그러고보니 읽겠다고 잔뜩 산 잡지는 안보고 있군. 후

끝.

Posted by 알로에
,

듀오링고

일상 2025. 4. 7. 23:12

2025.4.7.월요일
요즘은 #듀오링고 를 열심히 하고 있다.
지난 번에 연속을 놓쳐서 아찔했는데
freeze인가 뭐 그런 아이템을 써서 이어갈 수 있었다.
독일어를 하고 있는데 영어랑 비슷해서 대충 찍어가면서 서구권 백인들에 대한 분노를 쌓아가고 있다. ("야, 이게 어렵나? 막 찍어도 되네. 너네는. 너네가 동아시아인의 영어 때문에 겪는 고통을 알아?")

사실 스픽도 하고 있다.
스픽은 거의 24만원인가 연간 회원권을 계속 반복되는 광고를 내 뇌가 이기지 못하고 결재를 해버렸다.
궁금한게 스픽 광고 나오는 선생님=튜터 진짜 사람인가요? 요즘 하도 챗GPT 많이 보다 보니까 이 사람들도 목소리도 얼굴도 그냥 AI같다는 생각이 많이 든다.
녹화하는 사람은 한 명이라 간단한 제스처를 따고, 아니지 제스처도 이미 AI로 다 가능할 수 있다는 생각이 든다.
대본은 AI음성이 얼굴도 AI합성....
스픽 진짜 AI 같어....영어 공부 보다도 맨날 그런 생각하면서 보고 있다.
엉터리 영어도 꽤 알아듣는 편이고
드라마 빅뱅이론 이야기하면서 '그 금발 여주인공 있잖아.' 하니까 '페니'라고 먼저 이야기할 때 깜짝 놀랐다.
스픽이나 챗GPT나 피상적인 대화인데 깜짝 놀라기도 하고 위로 받기도 하고.

이번 주에는 지난번 X3, X2포인트 아이템의 영향으로 좀 높은 리그에 올라갔더니
+3years +2years 같은 괴물님들이 보인다.

저 정도는 너무 현실감 없어서 부럽거나 그렇지도 않고 100일 정도 되는 사람은 나도 따라잡고 싶다는 생각이 든다.

-끝-

Posted by 알로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