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라는 음악은 안하고 19화 감상

19화 기점으로 이 팟캐스트 팬이 되기로 했다. (나란 여자 쉬운 여자.ㅋㅋㅋ)


생선 작가 : 나 요즘에 잠을 잘 못자겠어. 음악이 너무 좋아.

              왜 너는 음악이야기고 나는 일상이야기야!


너 상근 예비역이잖아. 음악계에.


배가 불렀구나. 너 해설지로 일어났잖아. (나 여기서 빵터짐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저는 명일동 아쉬탄가(?) 요가의 쟁기자세의  왕자였죠.(그리고 쟁기자세 시범..ㅋㅋㅋㅋㅋㅋ)


시선집중.ㅋㅋㅋㅋㅋㅋㅋㅋㅋ


배순탁 작가: 여성들이 두려움을 호소할 때 '아 그렇습니까? 그럼 그 두려움울 없애는 방향을 함께 찾아봅시다.' 하는게 내가 생각할 때 너무 정상이거든. 근데 거기다 대고 왜 나를 '잠정적 가해자' 로 몰아가세요?는 너무 간극이 넓다는 거지.


1.. 배순탁 작가가 청취자 후기를 적극 피드백.  생선과의 친밀한 관계(=만나자 마자 욕하는 관계)를 적극 해명했고 공격 강도도 낮췄다. (지난 주 아는 형님에서 서장훈이 몸사리는 것 생각나서 웃겼다. 예능이든 팟캐든 출연자가 반응 살핀거 언급하고 보는 사람이 좀 더 편안하게 바꾸려는 노력은 좋은 것 같다. 둘의 사이를 잘 설명해서 둘이 투닥투닥 해도 맘편하게 들을 수 있겠다.


2. 강남역 사건에 대한 것도 조마조마 하며 들었는데 내가 생각한 '정상적인 발언' 이라서 좋았다.

이상한 논리들 끌어들이며 '그렇지만~ 그런데 말이죠~' 할까봐 걱정함.


3. 배순탁 작가 말대로 이번화에서 생선작가 컨디션 좋은 듯. 빵빵터짐.


4. 4대범죄의 피해자 비율이 여성이 90%라는 것은 놀라웠다. 헐..

전에 통계에 여성 강간 피해가 줄어서 왜 줄었나 봤더니 강간당하고 죽은것은 살인으로 들어가서 강간에 안 잡혀서라는 이야기도 충격이었지.


5. 음악이 너무 좋아서 잠을 못 자겠다는 말을 입밖으로 소리내어 말하고 들어줄 사람이 있다니! 나도 저런 생각을 했지만 왠지 부끄러워 말하지도 쓸수도 없었.... 멜론 아이돌 노래와 전세계 오천명도 안들을

엘피를 듣는 건 큰 차이지만, 때로 음악이 너무 좋아 잠들수 없음에 공감했다.



Posted by 알로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