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0510

감상 2015. 5. 10. 00:57

 


우리 집엔 아무것도 없어. 1

저자
#{for:author::2}, 우리 집엔 아무것도 없어. 1#{/for:author} 지음
출판사
북앳북스 | 2015-04-15 출간
카테고리
만화
책소개
아무것도 없는 우리 집으로 초대합니다!‘아무것도 없는 블로그(h...
가격비교

 


우리 집엔 아무것도 없어. 2

저자
#{for:author::2}, 우리 집엔 아무것도 없어. 2#{/for:author} 지음
출판사
북앳북스 | 2015-04-15 출간
카테고리
만화
책소개
아무것도 없는 우리 집으로 초대합니다!‘아무것도 없는 블로그(h...
가격비교

 

굉장히 보고 싶었던 책이라 돈 주고 사서 봤다.

정신과 전문의가 봤다면 대지진으로 인한 강박이라고 했겠지만 묘하게 정리법으로 연결이 되면서

이런 흥미로운 책이 된 것 같다. 이미 전에 주부카페?여자카페?에서 콘도 같은 집. 생활감 없는 집이 화제라던데...

하는 글을 본 적이 있는데 이 작가가 시작인건지 그 유행의 부분인지는 잘 모르겠지만 어쨌든 흥미있었다.

책 자체의 재미는 없지만 역시 이런 식의 생활 툰은 자기 자신을 전부 오픈해야(또는 오픈한 척 해야) 쓸 수 있어서

그 점이 좀 덜 극적이더라도 재미있는 것 같다. 그렇지만 이 책의 저자의 생활의 변화는 충분히 극적이긴하다.

버리기에 자극이 좀 되기도 하고 내용의 구성도 완급 조절이 적절해서 거부감과 공감의 사이를 오가며 읽을 수 있었다.

과거의 나, 현재의 나, 미래의 나는 다르다는 점이 인상깊었다.

 

 

 


지어보세, 전통가옥!. 1

저자
야마시타 카즈미 글,그림 지음
출판사
미우 | 2015-05-15 출간
카테고리
만화
책소개
건축가 쿠라타 테츠야와의 운명적인 만남으로 ‘전통의 향취’에 눈...
가격비교

 

이 역시 작가이 실제 이야기를 쓴 책이라서 더 재미있다. 유교수의 실제 모델이 작가의 아버지였는지는 몰랐다. 82세에 지은 집에서 7년은 더 살고 돌아가셨다에서 뭉클. 늦은 때란 정말 없구나. 7년은 긴 시간.

집을 못지었다면 이 책이 나올 수 없었겠지만 중간에 정말 집 못짓는 줄 알고 조마조마하기도 했다. 어떤 집이 지어질지 다음 이야기가 궁금해지는 책.(이라니 너무 출판사 보도 자료 같은 문체다.)

19살 때부터 만화만 그려서 나이가 많은 데도 아무것도 몰라요 하고 자책하는 점이나 은행의 말에 순순히 돈을 보험이나 장기 상품에 넣어두고 이자를 다시 주고 돈을 빌리는 모습들에 웃을 수만은 없었다. 어쩌면 세상은 이렇게 바쁘고

교활하고 사회 초년생이란 다 그리 멍청한건지.(나 포함)

출간일이 5월15일로 되어있네. 출간일을 원래 늦게 나는건가?

암튼 이 책 재밌다. ★★★★★

Posted by 알로에
,